• 최종편집 2024-03-28(목)
 
 
22.png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 정영철 방산지원본부장(왼쪽)과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
 

 

 

[시큐리티팩트=김한경 기자]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이하 연구소)는 지난 1일 정부 시험평가 공신력 강화와 방위산업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국내 민간 시험분석 전문기업인 에이치시티(HCT)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CT는 민간·국방 분야의 전자파·안전성·환경시험 등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소와 HCT는 향후 무기체계와 부품 등에 대한 시험평가, 시험표준에 대한 연구 및 시험평가 계획 수립, 고장 원인 분석 및 개선 등의 업무를 협력하고, 시험시설 및 기술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방산 부품·장비를 개발하는 중소·벤처기업의 효과적인 시험분석·평가 지원을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한 연구소 측은 "그간 국방 운용환경에서 어렵고 복잡하게만 여겨졌던 시험 업무와 시험 결과 결함 원인 분석 및 설계 개선 지원 등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국방기술품질원 부설 기관으로 출범한 연구소는 국방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기획·관리, 방위산업 육성과 수출지원, 국산화 품목 발굴 및 시험평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기업이 국가안보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방위산업 기술 발전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초일류 글로벌 시험 평가기관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임영일 연구소장은 "우리 무기체계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시험을 통한 부품의 신뢰성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에도 지역 거점별로 경쟁력을 갖춘 시험 인증기관과 업무협약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한경 총괄 에디터 겸 연구소장 기자 khopes58@securityfact.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13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산기술진흥연구소, 민간 시험분석 전문기업(HCT)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