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6(금)
 


102-1.png
2021 광주 ACE Fair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김대중컨벤션센터는 9월 10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다목적 1홀에서 2021 광주에이스페어(ACE Fair)가 마련한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CDC)’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메타버스, OTT, 5G, 미래 커머스 등을 주제로 열띤 강연과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 기업에는 △SK브로드밴드 △라이프스퀘어 △래몽래인 등의 콘텐츠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기조연설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페이스북 제임스 헤어스톤 부사장이 ‘메타버스, 그 이상의 콘텐츠(Metaverse, Beyond Contents)’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에 대한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진하 스페이셜 공동 창업자 겸 최고개인정보책임자(CPO)가 ‘인터넷과 공간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재택근무가 뉴노멀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진 일과 여과의 모습, 공간과 거리의 제약이 없어지는 미래와 이런 변화가 우리 가치관 및 창의성·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는 ‘메타버스는 더 나은 현실 세계를 만드는 기술이다’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 구성 요소, 메타버스 적용 등을 강연한다. 이어 메타버스 핵심 개념으로 디지털 트윈과 혼합현실(MR)을 다루며, 이와 함께 B2B 시장 MR과 디지털트윈 사례 연구를 선보인다.

 

 

102.png

 

 

엑솔라의 헤더 스튜어트 디지털 마케팅 디렉터는 ‘Unconventional Metaverse’를 주제로 가상 이벤트에 관해 설명한다. 엑솔라의 가상 이벤트를 통해 전시 참가사들은 24시간 만날 수 있고, 게임을 즐기는 등 상호 네트워크가 가능하다. 엑솔라는 전 세계 관객들과 시간과 관계없이 교류할 수 있는 컨벤션 플랫폼을 선도적으로 선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벤 레그 구글 유럽 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YouTube는 어떻게 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할 것인가’를 주제로 사용자, 콘텐츠 및 플랫폼 관점에서 TV 및 비디오 시장의 발전 과정 및 유튜브가 뒤처지는 수익성에도 지금까지 잘 성장할 수 있던 이유를 설명한다.

 

주정민 ACE Fair 추진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산업의 바탕을 이루는 콘텐츠 산업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가오는 콘텐츠의 변화와 미래를 확인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이 동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열린다. 영어로 진행되는 해외 연사 발표 시에는 동시 통역 서비스도 제공된다.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참가 희망자는 2021 광주 ACE Fair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달 말까지 등록 시 참가비 3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6인 이상 단체는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2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 기업 콘텐츠 전문가, 9월 광주에 집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