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3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3일 삼성SDS에 대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이 필요하다며 목표가를 기존 26만5천원에서 22만원으로 하향했으나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은 "삼성SDS는 그룹 의존도가 크기 때문에 성장 엔진을 키우고 단기간에 속도를 높이는 신사업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M&A가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현재 삼성SDS가 보유한 현금 및 예금은 4조6205억원에 이른다.

 

이 연구원은 "클라우드, 물류, 보안 분야 등을 3대축으로 투자와 M&A가 진행될 것"이라면서 "3대 분야와 관련된 데이터센터, 인공지능(AI), 스마트카, 인텔리전트 팩토리, 디지털 헬스케어 등에서 성장을 위한 M&A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이 커지고 있는 환경하에서 HPC 데이터센터가 향후 클라우드 사업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성장동력 확충 유무가 향후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척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 연구원은 "오버행 이슈와 더불어 성장동력 부족 등으로 주가가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수급적 측면에서는 오버행 이슈가 해소되는 시점이 중요하다"고 내다봤다.

 

 

태그

전체댓글 0

  • 386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SDS, 성장동력 확보위한 M&A 필요…목표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