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74.png
최우석 데이터브릭스 얼라이언스 디렉터, 에드 렌타 데이터브릭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수석부사장,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본부장, 오인택 KT IT컨설팅1담당(왼쪽부터)이 14일 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 제공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KT와 데이터브릭스가 14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계학습 및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파트너쉽을 통해 데이터와 AI 활용 니즈가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브릭스의 우수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CaptialG 등 업계 최고의 빅테크 기업들이 투자한 기업으로 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글로벌 No1.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No1.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되었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수석부사장 에드 렌타는 “KT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은 한국의 데이터 및 AI 활용 분야와 산업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사례다”며 “이와 동시에 데이터브릭스의 강력한 레이크하우스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8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데이터브릭스,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