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123.png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인공지능 기반 ‘면접 솔루션 시연 이미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경기도 세경고등학교에 교사 채용을 위한 AI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를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사 채용에 AI 면접을 활용한 것은 세경고등학교가 첫 사례라는 게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설명.


장계홍 세경고등학교 교장은 “하이버프 인터뷰는 대면 면접을 위한 프리 인터뷰에 활용됐고 지원자의 태도, 성격, 성향, 직무 연관성 등의 AI 리포트 결과를 기반으로 대면 면접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생 진로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사 채용에 활용된 AI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는 국내 전체 기업의 95%를 차지하는 중소기업 지원자들이 부담 없이 약 5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AI 코칭과 동시에 자신만의 AI 면접 콘텐츠를 생성하고, 구직활동까지 도와줄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이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하이버프 인터뷰는 5분의 면접으로 변별력 있는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으며 HR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미스매칭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챗GPT에 대한 관심과 기대로 AI 솔루션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HR 시장도 앞으로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5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파주 세경고등학교에 ‘AI 면접 솔루션’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