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7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쿠콘이 우리자산신탁에 대량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신탁사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신탁사는 매일 계좌의 실제 거래내역과 내부 ERP 상의 잔액을 대조하는 자금 대사 업무가 필수다. 하지만 보유 금융 기관 계좌가 수천개에 달하는 신탁사 특성상 자금 대사 업무 수행을 위한 계좌 거래내역 조회 시 시스템 과부하, 내역 누락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여러 금융 기관 계좌를 보유한 우리자산신탁은 쿠콘 API를 통해 대량의 계좌 거래내역을 분할 조회함으로써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오류 발생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자산신탁이 도입한 쿠콘의 ‘전일자 거래내역 배치 수집 API’는 기업이 거래하는 은행의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일정 건수 단위로 분할 조회할 수 있게 지원한다. 조회한 계좌 거래내역과 잔액 정보는 도입 기업이 이용하는 ERP DB에 자동으로 적재함으로써 기업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또 우리자산신탁은 ‘실시간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도 추가로 도입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우리자산신탁이 이번에 도입한 쿠콘 API 2종은 수많은 계좌의 대량 거래내역을 관리해야 하는 금융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개발된 API로 많은 고객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API를 계속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97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콘, 우리자산신탁 계좌 거래내역 대량 조회 API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