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리드스피커코리아(옛 보이스웨어)가 세계 최고 수준의 AI(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소개한다.


리드스피치코리아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서 이 기술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음성인식 기술은 고객 센터나 회의록, 자막 등에 적용한다. 리드스피치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음성합성기와 다국어 음성인식 자막, 음성인식 회의록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은 내비게이션, ARS 음성, 안내 방송, 로봇, 가전, AI 스피커 등 주변 다양한 분야에서 접할 수 있어 친숙하다. 최근 언어와 음색을 추가 개발해 44개 언어, 115개 음색을 보유하고 있다.


21-1.png
현재 44개 언어 115개 음색을 보유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기는 다양한 언어·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발음과 억양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사용자 사전과 속도, 높낮이, 볼륨 등의 조절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더 높은 품질의 음성합성음 생성이 가능하다.


다국어 음성인식 자막은 안정적인 인식률로 화자의 말을 정확하게 인식, 자막으로 생성해 줌으로써 영화·애니메이션·방송 등에서 실시간 자막을 가능하게 한다.


음성인식 회의록은 높은 인식률을 바탕으로 회의 시작부터 회의록 작성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다자간 회의나 녹음 파일의 경우 주변 소음 환경까지 고려한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정확한 실시간 회의록 작성이 가능하다. 국회, 전국 교육청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드스피커코리아, 세계 최고 수준 AI 음성기술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