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46.png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일 서울 한화빌딩에서 전라남도, 고흥군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영록 전남도지사,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공영민 고흥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우주발사체 특화 지구로 선정된 전라남도,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고흥군과 발사체 인프라 조성을 위한 논의에 나선다. 


22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지난 19일 서울 한화빌딩에서 전남도 및 고흥군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3자 간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김영록 전남지사, 공영민 고흥군수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전남도와 고흥은 인센티브와 행정지원, 정주여건 개선안 등을 마련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발사체 관련 제조 시설의 설립을 검토할 계획이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에 전라남도 및 고흥군과 포괄적으로 협력해 국내 우주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는 “전라남도가 우주발사체 클러스터 성공은 물론 세계 7대 우주강국 전초기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고흥군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발사체 체계종합 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큰 축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6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남도·고흥군과 ‘발사체 클러스터’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