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19.png
STX엔진 MADEX 2023 전시 부스 전경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STX엔진은 고정밀도와 첨단장비를 대표하는 방위산업 디젤엔진 모형과 독자기술로 개발한 잠수함용 항해 레이더 안테나 세트 등을 소개한다. 


STX엔진은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참가해 이 제품들을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


STX엔진은 MADEX 2023을 통해 해군의 차기 호위함, 고속함 등에 적용 중인 1163시리즈 주기용 엔진과 잠수함, 구축함 등에 적용되는 4000시리즈 발전기 엔진 등 다양한 장비를 선보인다.


STX엔진은 45년 이상 축적된 방위산업용 디젤엔진 생산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해군, 해양경찰에게 높은 성능과 고품질이 확보된 주/보기용 디젤엔진을 안정적으로 국산화 공급해 명실공히 우리 군의 국토 방위 및 해상 주권 수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 태국 등 함정 수출사업에도 국산화 디젤엔진을 적용해 K-방산 수출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상수 STX엔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정용 디젤 엔진 및 전자 통신 장비의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K-방산 수출경쟁력을 극대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국산화에 초점을 맞춰 국내 엔진 기술력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안정적이고 신속한 후속 전력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9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TX엔진, 방위산업 디젤엔진과 잠수함용 항해 레이더 안테나 세트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