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84.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지니언스는 조달 시장 EDR(앤드포인트 감지 및 대응) 부문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86%의 점유율, 누적 고객수는 160곳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주요 정부 부처 EDR 도입 후 올해 지방자치단체 확산, 공공기관 EDR 도입이 증가하면서 점유율 높였다. 제1금융권의 의미 있는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증권, 보험 등 관련 영역으로 고객을 확장하는 등 민간부문에서의 입지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의 탐지 및 분석,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단말에서 발생하는 주요 행위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저장 후 분석함에 따라 지능형 위협 등을 사전에 탐지·예방하고, 사후 감사 증적이 가능하다.


지니언스는 고도화된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해 EDR 솔루션에 안티 랜섬웨어 기능을 탑재했으며, 지난해 국내 EDR 제품 중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경쟁 제품보다 한층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범 정부 차원에서 사이버 위협에 대한 정책·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고 공공기관이 EDR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03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니언스, 조달 EDR시장 점유율 86%로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