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49.png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팀플로우’를 활용한 유정 모니터링 사용자 화면 / 사진=팀솔루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팀솔루션이 제조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하는 통합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팀플로우(TIM FLOW)’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 반제품 버전으로 출시된 ‘팀플로우’는 2년 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요꼬가와전기 등과 함께한 약 5건의 고객 실증을 거쳐 표준성과 범용성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리뉴얼 출시됐다.


기존 팀플로우는 데이터 통합 시각화를 위한 4개의 모듈이 독립적으로 고객사 시스템과 연결되는 데 한계가 있었던데 반해, 새로운 팀플로우는 CAD를 활용한 3D 모델 생성 기능의 범용성과 상용성을 모두 개선해 단독 제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3D 모델과 데이터 연결이 중심이었지만, 3D 모델을 활용해 매뉴얼을 생성하는 등의 간편한 기능도 추가하며 제품의 활용성을 더했다.


특히 리뉴얼된 팀플로우는 기업 및 프로젝트의 규모와 무관하게 단계적인 도입이 가능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허들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도 팀플로우를 활용하면 초기투자비 부담 없이 완제품 3D 매뉴얼을 함께 생성해 전달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17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팀솔루션, 고객사 실증 거친 ‘팀플로우’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