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6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가 SOAR 솔루션 최초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정보원이 보안기능 검증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제품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는 제도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안정성이 검증된 정보보호제품에만 발급된다. 보안기능확인서를 발급받은 정보보호제품의 경우 국가 공공기관에 도입 시 보안적합성 검증 프로세스를 생략할 수 있다.


‘스파이더 쏘아’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보안관제센터에 도입된 여러 이기종 솔루션 간의 긴밀한 연동 및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각 조직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구현을 지원한다. 또한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인공지능(AI) 기반 위협 분석 및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적용으로 높은 정확성과 대응 속도를 보장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 보안 기업 최초의 SOAR 특허 획득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기관·기업에 스파이더 쏘아를 제공하며 상향된 수준의 보안 운영·위협 대응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표준 플레이북이 적용된 보안관제센터의 업무 프로세스 분석을 통해 플레이북의 활용도 및 정확도를 높이며 SOAR 솔루션 고도화 및 확대 공급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글루코퍼레이션 SOAR솔루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