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152.png
LIG넥스원이 말레이시아 방산전시회 DSA(Defence Services Asia) 2024에 참가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 LIG넥스원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LIG넥스원이 6일부터 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DSA(Defence Services Asia) 2024’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DSA는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으로 1988년부터 시작돼 40년 가까이 이어온 권위 있는 국방·안보 분야 전문 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천200개 기업이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함대공 유도무기 ‘해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등의 수출 주력 유도무기와 현지 소요가 높은 첨단 ‘대포병레이더’ 체계를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말레이시아가 자국의 국방강화 전략에 따라 깊은 관심을 보이는 천궁-II, 해궁 프로모션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이번 DSA 전시회에 이어 9월 필리핀, 11월 인도네시아 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현수 LIG넥스원 해외사업부문장은 “레이더에서 유도무기까지 그동안 축적한 첨단 기술력과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중점 소개할 것”이라며, “K-방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유럽과 중동을 넘어 동남아시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52-1.png
말레이시아 방산전시회 'DSA 2024'에 마련된 LIG넥스원의 전시 공간 / LIG넥스원 제공]

 


태그

전체댓글 0

  • 259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IG넥스원, 말레이시아 ‘DSA 2024’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