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201.png
쿠콘이 브이디피랩스와 합병을 추진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쿠콘이 본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대하기 위해 브이디피랩스와 오는 7월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쿠콘은 브이디피랩스와의 합병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 영역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장, 관련 시장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이디피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정신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서울시 청년을 위한 웰니스 서비스 실증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다양한 외부기관 등으로부터 헬스케어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하는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합병으로 양질의 공공/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PI 형태로 상품화해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선제 대응하고 마이데이터 사업자, 헬스케어 기업, 의료기관 등 신규 고객을 유치할 방침이다. 또한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연계를 통한 데이터 인프라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합병은 데이터 중심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란 평가다. 쿠콘은 자사의 강점인 데이터 유통 역량과 브이디피랩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인프라가 결합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514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콘, 7월 브이디피랩스 합병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