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11.png
지난 28일 양평동 한국요꼬가와전기 본사에서 진행된 OT/ICS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김창연(왼쪽) SK쉴더스 SI/FM사업부장과 코이치 나카지마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SK쉴더스 제공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요꼬가와전기는 SK쉴더스와 OT(운영기술)/ICS(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제조·생산 공장의 보안 진단·컨설팅, 시스템 통합·구축, 운영·관리 서비스 등 사업 다방면에 걸쳐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최신 기술 및 글로벌 동향과 같은 전문지식을 공유해 OT/ICS 보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고객 발굴을 통한 사업 확대에도 적극 협력한다. 영업 기회를 공동 확보하고, 고객 접점 강화, 마케팅 및 지원 서비스 제공 등 세일즈 전 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협력 과정에서 각자 보유한 OT/ICS 보안 분야에서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ICS에 특화된 사이버보안센터를 갖추는 등 해당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을, SK쉴더스는 OT 보안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전문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코이치 나카지마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이사는 “당사가 보유한 공정산업 분야의 IT·OT 융합 지식 및 경험과 SK쉴더스의 컨설팅·시스템 통합 역량이 결합하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48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요꼬가와전기-SK쉴더스, OT/ICS 보안 사업 확대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