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29.png
사진=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

 

[시큐리티팩트=강철군 기자]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이 6·25전사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유가족의 유전자 시료를 더욱 많이 확보하기 위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월 3일부터 새로운 대국민 캠페인을 선보인다.


6·25전사자 유가족 시료채취에 대한 국민의 폭넓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명을 ‘당신도 유가족일 수 있습니다’에서 ‘굿매치 캠페인’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슬로건(영웅의 귀환길, DNA로 함께 밝혀요)을 제작했다.


‘굿매치(Good Match) 캠페인’은 유가족 유전자 시료 채취봉이 성냥과 비슷한 모양이라는 점에서 출발했다. 유가족의 유전자 시료채취 참여를 통해 전사자 유해와 유가족 유전자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며, 마치 성냥불이 어둠을 밝히듯 호국영웅의 귀환길을 환하게 밝히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유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영웅의 귀환길, DNA로 함께 밝혀요”라는 슬로건 아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달 7일까지 새로운 캠페인명의 의미를 맞추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충일(6월 6일)에는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시료를 채취하거나 전사자 사진을 지참한 유가족에게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드로잉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유단은 새로운 캠페인명과 슬로건을 6월 중에 지하철역과 광역/지선버스, 서울 시내 옥외광고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39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 6·25전사자 유가족 시료채취 ‘굿매치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