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7(월)
 

3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쿤텍은 5G특화망 보안 강화를 위한 자체개발 솔루션 ‘시큐어 NXT코어(Secure NXTCore)’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5G특화망은 고속 데이터 전송, 낮은 지연 시간 및 향상된 연결성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다만 5G특화망은 공용 무선 네트워크보다 향상된 보안을 제공하지만, 데이터 암호화와 암호키 관리는 여전히 주요한 보안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국방, 공항, 철도 등 국가 주요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인프라와 같은 차세대 인프라에도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는 보안 방안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콘택은 시큐어 NXT코어에 화이트박스암호 기술을 통합해 보안 문제를 해결했다. 즉 실행 중인 프로그램 내에서 암호키를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않고, 암호키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암호화 및 복호화 연산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5G특화망 단말의 기존 하드웨어 형상을 변경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고성능 5G코어와 보안기능을 통합한 Secure NXTCore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되며, 보안 위협으로부터 자유롭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54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쿤텍, 5G특화망 보안 솔루션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