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97.png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갤럭시 AI의 PC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삼성전자가 강력한 갤럭시 인공지능(AI)의 PC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18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북4 엣지’는 퀄컴의 AI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탑재된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 PC’다.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안전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능을 빠르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코파일럿 전용키’도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도입됐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업무, 학업, 콘텐츠 생산과 소비 방식을 진화시키는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쉽고 간단하게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페인트 코크리에이터’ ▲AI가 실시간으로 44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주는 ‘라이브 캡션’ ▲사용 기록을 바탕으로 작업 이력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리콜 기능'(해당 기능은 9월 이후 지원 예정) 등을 지원한다.


또한 ‘링크 투 윈도우(Link to Windows)’ 기능으로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갤럭시 AI’의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나 통번역 기능 등도 PC에서 매끄럽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총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40.6cm(16형)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235만원, 265만원 2개 모델로 출시된다. 35.6cm(14형)는 215만원 1종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20일부터 삼성 강남을 포함해 삼성스토어 5개 매장에서 갤럭시 북4 엣지의 기능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해 나만의 취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삼성 컬처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비롯해 누구나 삼성닷컴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7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4 엣지’ 국내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