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159.png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이글루코퍼레이션 사옥 내 현판 /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4년 AI 보안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리벨리온, 코드빌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 인공지능(AI) 탐지 모델과 AI 반도체,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 기술이 결합된 ‘AI 보안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AI 모델의 예측 결과와 근거를 설명해 주는 하이브리드(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 


리벨리온은 생성형 모델을 포함해 소형언어모델(sLM) 가속을 지원하는 AI 반도체 아톰(ATOM)을 기반으로 AI 보안 서버를 구축한다.


코드빌은 AI 모델이 내놓은 결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각화 기능을 구현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AI 보안 어시스턴트 개발이 완료될 경우 국내 보안 조직은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특히 하이브리드 AI 모델 예측 결과를 토대로 신속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한편, 전력 대비 성능이 뛰어난 신경망처리장치(NPU) 적용으로 높은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6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글루코퍼레이션, 국내기업과 ‘AI 보안 어시스턴트’ 개발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