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163.png
국가보훈부는 IBK기업은행·KB국민카드·NH농협카드와 함께 어학시험 응시료나 교통·통신비 등을 할인해주는 청년 제대군인 대상 체크카드 '히어로즈카드'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제대군인 대상 체크카드 '히어로즈카드'. /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시큐리티팩트=강철군 기자] 국가보훈부는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 케이비(KB)국민카드, 엔에이치(NH)농협카드와 함께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청년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히어로즈 카드’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적응과 자기 계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민관이 협업하여 출시하는 카드다.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제대군인이 대상이다. 이 카드는 학원과 도서, 어학 시험 등 자기 계발을 비롯한 생활 편의(교통, 통신 등) 등에 할인 혜택(5~20%)을 제공한다. 이 달 16일부터 3개 금융(카드)사에서 신청할 수 있다.


히어로즈 카드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뜻깊게 생각하며, 청년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와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2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훈부, 전역 청년제대군인용 ‘히어로즈 카드’ 16일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