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6(금)
 
13.png
한태민 LIG넥스원 중남미대표사무소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콜롬비아 보고타 로스안데스 대학 대회의실에서 콜롬비아 해군과 로스안데스 대학 간 3자 방산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비에르 알폰소 하이메스 삐니야 콜롬비아 해군사령부 교육부장, 한태민 LIG넥스원 중남미대표사무소장, 이왕근 주콜롬비아 대한민국 대사관 대사, 히메나 우르따도 쁘리에또 로스안데스 대학 부총장. / LIG넥스원 제공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LIG넥스원은 콜롬비아 해군과 로스안데스 대학간 3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해각서에는 ▲방산 학술 교류 ▲기술교류 ▲공동 연구개발 검토 등 3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LIG넥스원은 2011년 국내 방위산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콜롬비아에 현지 사무소를 개소해 중남미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콜롬비아 해군은 지난해 유도무기 ‘해성’을 운용하는 훈련영상을 공개하는 등 LIG넥스원과 오랜 협력을 바탕으로 깊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012년 콜롬비아 해군에 해성을 수출한 바 있다.


한태민 LIG넥스원 중남미대표사무소 소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중남미 지역에서 방산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IG넥스원, 콜롬비아 해군과 방산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