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6(목)
 
366.png
삼성전기 수원 사업장. / ⓒ삼성전기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삼성전기는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 레벨 3(CL3)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A-SPICE는 자동차용 부품 생산업체의 소프트웨어 신뢰도와 개발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유럽 완성차 업계가 제정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이다.  


SPICE의 등급은 가장 낮은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유럽 완성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려면 레벨 2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A-SPICE 레벨 3는 'SW 프로세스가 조직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명확히 관리되는 수준'을 의미하며, 자동차 제조사가 요구하는 최고 등급이다.  


삼성전기는 항온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A-SPICE 레벨 3 인증을 획득했다.


전장용 카메라는 눈, 비 등 악천후, 고온, 고압, 초저온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동작해야 한다. 삼성전기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전장용 카메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삼성전기는 “A-SPICE 레벨 3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전장용 카메라모듈을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3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기, 유럽 車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 'A-SPICE' 레벨 3 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