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0(화)
 
기품원1.PNG▲ 방산업체와 소통 및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국방기술품질원 전경. (사진=기품원 홈페이지 캡처)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이 방산업체 CEO들과 상생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기품원은 지난 23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LIG넥스원, 한화 등 방산 대기업과 연합정밀, 현대제이콤 등 방산 중소기업 CEO들을 초청하여 긴밀한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방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기품원과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품원은 업체들이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충분히 듣고 시스템적으로 개선할 부분들을 도출하여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기품원은 이 자리에서 ‘국방개혁 2.0’과 연계한 투명성, 효율성, 전문성 중심의 기관 경영전략도 소개했다.

특히 주요 전략목표인 ▲첨단무기 국내 개발을 위한 국방기술기획 추진 ▲신뢰성·인증기반의 군수품 품질 관리 패러다임 전환 ▲수출형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육성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창희 기품원장은 “기술과 품질 중심의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기품원과 방산업체 간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품원, 방산업체 CEO들과 상생방안 모색하는 간담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